
지난 2018년 10월에 열린 미국 LA 한인축제에서 공식품이 참여한 한국산 ‘결초보은농특산품’이 현지 소비자들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.
한국 들기름은 중국 등은 물론 일본에서도 많이 찾는 대표적인 전통 식품이다. 2015년 당시 일본의 한 TV 프로그램에서 들기름 주성분인 오메가3가 치매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고 소개하면서 수요가 급증했고, 이런 여파로 한국 들기름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.
그 중에서도 공식품의 생들기름은 100% 국내산 토종 들깨를 볶지 않고 생으로 저온에서 압착해 생산하는 기름으로 영양소 파괴 없이 섭취할 수 있고 맛까지 우수하여 세계 각국에서 각광 받고 있다.
생들기름은 볶은 들기름보다 영양이 풍부하다. 특히 비타민과 질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다량함유하고 있으며, 오메가3가 60% 이상 들어있다는 게 공식품측 설명이다.
생들기름은 소아 두뇌발달, 혈관 노화방지, 혈전억제, 동맥경화 예방 및 치료, 혈중콜레스테롤 강하 등에 효과가 있다. 공식품은 건강한 생들기름을 얻기 위해 먼저 들깨를 볶지 않고 자연건조 후 40℃내에서 냉압착 방식으로 기름을 짠다.
공계순 대표는 "생들기름은 침전물이 없다"면서 "맑고 황금색의 건강한 기름으로 건강에 좋다"고 설명했다.